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김용호 서울시의원, 범국민 출생장려 1000만인 국민댄조(댄스와 체조) 운동에 앞장서!
- ‘제1회 으랏차차 출생장려 국민댄조 서울시 캠페인’에서 건강한 미래를 위한 국민댄조 운동 강조
- 서울특별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에게 국민댄조 운동 직접 시범
2024년 03월 19일 [새용산신문]


김용호 서울시의원 (국민의힘, 용산1) / 김용호 의원실 제공

김용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3월 15일 서울시 동작구 소재 서울여성플라자 1층 강당에서 개최된 ‘제1회 으랏차차 출생장려 국민댄조 서울시 캠페인’에 참석하여 축사하고 국민댄조 운동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2023년 4분기 한국의 출산율이 0.65명대로 사상 최저치에 도달함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 회원국 중 출산율이 1.0명에 못 미치는 최하위 국가로 전략한 참담한 현실을 직시하고 민간차원에서 출산장려 운동을 고취시키기 위해 서울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은)에서 주최하고, 한국 출산장려ㆍ치매예방 운동본부(대표 정원수)에서 주관하여 개최했다.

국민댄조는 댄스와 체조의 합성어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케겔운동과 호흡을 결합시켜 대중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어디서나 음악과 리듬에 맞춰 즐겁고 신나게 운동할 수 있는 댄스풍의 체조를 말한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용호 의원을 비롯하여 서울특별시여성단체협의회 이정은 회장, 한국 출산장려ㆍ치매예방 운동본부 정원수 대표, 틱톡라이브에이전트 김영석 대표, 서울시재향군인회여성회 이복례 회장, 대한민국여경재향경우회 최영희 회장, 대한노인회중앙회 유명례 정책위원장, 한국여성문화생활회 최돈숙 중앙회장, 대한조산협회 김옥경 고문 등 여러 여성단체 회원, 하이컨디션국민운동본부 황설 본부장 및 강사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과 함께 하이컨디션국민운동본부의 국민댄조 활동 영상 시청 을 시작으로 국민댄조 운동 강사들과 김용호 의원이 직접 무대로 올라가 시범을 보였다. 이자리에서 으랏차차 현진우 가수, 현선화 가수, 이세온 가수 겸 MC가 홍보대사로 임명됐되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심각한 저출산 고령화 극복을 위해 국민댄조 운동을 많은 시민들께 보급 확산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김 의원이 하이컨디션국민운동본부 강사들과 함께 용산가족공원과 강북구 솔밭공원에서 3개월 동안 국민댄조 운동에 직접 참여하여 적극 홍보했다.


김용호 서울시의원(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으랏차차 출생장려 국민댄조 서울시 캠페인'에서 직접 국민댄조 시범을 보이고 서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 김용호 의원실 제공

김 의원은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은 맡고 있던 2023년 11월 9일에는 서울시의회 에서 『맨발걷기와 국민댄조 운동을 통한 시민건강 증진방안』에 대한 정책포럼을 개최했고, 같은해 11월 20일에는 오세훈 시장에게 맨발걷기와 국민댄조 운동의 활성화 방안을 시정질문 했다.

또한 김 의원은 국민댄조 운동과 함께 작년 11월 최근 전국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맨발걷기 건강길(황톳길과 마사톳길, 흙길, 천연 코르크길 등)을 용산가족공원(건강길 1km 조성),과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와 남산공원 한남자락(야외식물원 일대), 어린이대공원 등에 조성하고, 국민댄조 운동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여 천만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김용호 의원은 올해 『국민댄조 운동』을 적극 홍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1차는 4월~6월까지, 2차는 9월~11월까지 시청광장, 광화문광장, 청계광장 등에서 약 6개월간 점심 시간을 이용해 국민댄조 운동을 전개해 여성들에게는 출산장려를, 일반인들에게는 100세까지 치매 없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김준태 기자  
“”
- Copyrights ⓒ새용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용산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