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김용호 서울시의원, 서울시 및 용산구에 속초 영랑호 맨발 황톳길 벤치마킹 추진
- 김 의원, 속초 ‘영랑호 맨발 황톳길 조성’ 준공식 참석
2024년 07월 18일 [새용산신문]


김용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용산1_왼쪽 첫 번째)이 ‘영랑호 맨발 황톳길 준공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김용호 의원실

김용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7월 16일 강원도 속초시에서 개최된 일상 속 지친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추진한 ‘영랑호 맨발 황톳길 준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용호 의원을 비롯해 이병선 속초시장과 방원욱 속초시의장, 강원도의회 원미희 도의원,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 명영호 용산구지회장, 김흥재 속초지회장, 권재경 양양군지회장 등 많은 회원과 속초시민이 참석해 황톳길 맨발걷기 체험을 했다.

‘영랑호 맨발 황톳길’은 스토리자전거~안축시비 사이 영랑호 유원지 산책길 420m 구간을 습식 황토로 포장해 왕복 840m의 순환형 산책길을 완성했다. 이 산책길에는 황토족장, 황토볼장, 세족장, 신발장, 퍼걸러 등 다양한 체험과 편의시설을 구비되어 있다.

 


'속초 '영랑호 맨발 황톳길’ 모습 / 사진=용산구

김용호 의원은 “속초는 바다와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숲속 황톳길이 420m가 조성돼 있다”며, “특히 황토는 충남 보령에서 구매한 양질의 황토로 촉감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 서울시 및 용산구에 황톳길을 조성할 때 이번 영랑호 황톳길을 적극 벤치마킹 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황톳길과 맨발걷기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라고 강조하면서 “많은 시민들께서 100세까지 건강한 삶을 위해 주변에 조성된 황톳길을 비롯해 마사톳길, 흙길, 천연 코르크길에서 맨발걷기를 생활화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동영 기자  kdy3300@naver.com
“”
- Copyrights ⓒ새용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용산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