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용산구지회와 은둔형 외톨이 및 위기가구 발굴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
- 민·관 협력 통한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2024년 04월 25일 [새용산신문]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왼쪽)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윤숙 지회장(오른쪽)이 은둔형 외톨이 및 위기가구 발굴 네트워크 구축헙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 사진=용산구

박희영 용산구청장이 24일 오전 9시 30분 용산꿈나무종합타운 5층 ‘꿈나무 극장’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용산구지회와 ‘개업공인중개사와 함께하는 은둔형 외톨이 및 위기가구 발굴 네트워크 구축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 일선에서 활동하는 개업공인중개사를 ‘행정복지 도우미’로 지정해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려는 취지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윤숙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용산구지회장 외 120여 명의 개업 공인중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 인사말씀, 지회 표창장 수여, 지회장 인사말씀, 협약 체결 순으로 진행됐다.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왼쪽)이 김윤숙 한국굥인중개사협회 용산지회장(오른쪽)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용산구

지역 내 개업 공인중개사 883명은 매물 부동산 상담 및 현장 확인 시 의심가구를 발견할 경우 구 부동산정보과로 해당 사실을 알리는 역할을 맡고, 대상자를 전달받은 부동산정보과는 용산구 및 서울시 1인가구 및 취약계층 지원 6개 사업 담당 부서 및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연계한다.

용산구는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부동산정보과)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설치 지원(여성가족과) ▲사회적 고립 1인가구 실태조사(복지정책과) ▲스마트 플러그 지원(복지정책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파란 우체통’(건강관리과)을 추진 중이며, 매 짝수달 대상 가구 파악 및 관리를 위한 정기 보고를 진행하고 긴급 사항 발생 시 수시 보고 등 상황에 즉각 대응할 방침이다.

 

서울시는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시 미래청년기획단) ▲AI 안부 확인서비스(시 사회적고립가구 지원센터)를 추진하고 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서울시 청년인구의 4.5%가 은둔형 외톨이로 추정되며, 고독사 최초 발견자는 형제-자매-임대인-이웃 주민 순으로 많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며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에 애쓰시는 개업 공인중개사들이 함께 따뜻한 용산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 주셔 든든하다”고 말했다.

김준태 기자  
“”
- Copyrights ⓒ새용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용산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